본문 바로가기

후기/전자제품

가성비 압력밥솥 쿠첸 CJS-FC0604F 리뷰!

 

오늘은 가성비 압력밥솥에 대해 리뷰를 하려고 해요!

제가 회사를 인천으로 오면서 자취를 하게 되었어요ㅜ 요리도 잘 못하는데...;;

아직은 냉동식품에 의존하면서 살고있죠 ㅎㅎㅎ 자취생에게 냉동식품은 사랑입니다.....♥ 누가 저 요리좀 가르쳐주시면 잘해먹을께요...ㅋㅋㅋㅋㅋㅋㅋ 반찬은 냉동식품을 먹지만 밥은 햇반이나 즉석식품보다는 직접 해먹고싶어서 압력밥솥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저기 조사하고 찾아보다가 제가 구매하게 된 제품은 쿠첸 CJS-FC0604F!!!!

압력밥솥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쿠첸에서 제조를 했구요 쿠첸 CJS-FC0604F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무게는 5.4kg 용량은 6인용이구요 에너지효율은 3등급으로서 나쁘지 않은 보통의 에너지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전장치는 18중안전장치로서 폭발이나 압력밥솥에 문제가 발생할 때 안전하고 다른부가기능을 살펴보면 압력 밥솥을 자동세척 할 수 있는 자동세척 기능과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절전모드 등 이있습니다.  

 

요리종류는 백미, 잡곡, 현미, 슬로우쿡, 영양찜 이렇게 다섯가지의 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기 위해 백미의 찰진밥 중간밥 일반밥 등 기능을 선택하여 밥의 묽기를 선책할 수 있습니다.

 

압력밥솥으로 밥을하면 단맛이 나고 밥이 맛있다??? 이는 압력이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일반 밥솥과 압력밥솥의 차이는 압력의 세기 입니다. 그런 의미로 압력밥솥에서 중요한 파워패킹은 압력이 세지 않도록 하는 역활이고 쿠첸 CJS-FC0604F 압력밥솥은 3중 파워패킹으로 되어있어서 압력은 세지 않고 보온열은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밥이 맛있게 될 수 있습니다!

 

실제 저희 집에 있는 쿠첸 CJS-FC0604F 압력밥솥입니다.

 

압력밥솥의 기능은 우수한데 외관이 이쁘지 않다면 요리를 자주하시는 여성분들의 마음을 얻을 수 없겠죠?!

압력밥솥의 가격대가 쎈편인데 쿠첸 CJS-FC0604F 압력밥솥은 1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로즈골드 색상과 검정색이 조화를 이루며 우수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서 가성비가 좋아 인기가 많은 제품인 것 같았어요!

 

압력밥솥을 처음 택배로 받고 언박싱을 했을 때 압력밥솥 안에는 계량컵과 플라스틱 주걱이 증정되었었구요 

 

 

압력밥솥 내부에 숫자로 명시가 되어있어 밥을 하기 쉽게 표시를 해 놨더라구요 쿠첸아 칭찬한다^^

필자가 6개월동안 써본결과 아주 간편한 사용법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취사라는 버튼이 가운데에 크게 형성되어 있어서 물과 쌀을 넣고 버튼을 한번 누르면 밥이 되었습니다 ㅎㅎ

또한 보온기능이 우수하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6개월동안 이용하면서 한번은 27시간 정도 보온을 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밥이 쉬지 않았고 처음 지을때와 똑같은 밥알의 탱글함과 맛이 유지 되는걸보고 놀랐었습니다.

 

이 정도면 자취하는 사람 뿐만아니라 가족이 먹을 밥을 해야하는 주부님들 입장에서도 좋은 압력밥솥이라고 할 수 있겠죠?? 

 

혼자 살면서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압력밥솥은 사치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저는 냉동실에 밥을 얼려서 먹지 않으며 그때그때마다 밥을 해서 맛있게 먹고 싶었습니다 또 부모님이 오시거나 친구들이 올때 밥을 한번에 6인용까지 할 수 있고 안전장치와 절전모드 등 자취생에게도 좋은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저 같이 밥을 그때마다 해드실 분들과 가성비 압력 밥솥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쿠첸의 CJS-FC0604F 압력밥솥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고니의 쿠첸 CJS-FC0604F 압력밥솥 실제 사용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