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강국 대한민국에서 인터넷을 안하는사람은 거의 없겠죠??!!
그만큼 인터넷은 많은 사람들이 하기 때문에 많은 진실된 정보와 거짓된 정보들이 있고
이 정보들을 보며 사람들은 지식을 얻기도 하며 자신들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참 신기한거같아요 인터넷이라는 세상에서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사업도 하며 거래를 통해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점이 말이에요 저 또한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이나 물품을 사고 나서 사용한 후기 등등 정보를 전달해주기 위해 이렇게 블로그를 하는 것 처럼 말이죠 ㅎㅎ
사람들이 인터넷을 많이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것은 인터넷 광고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사이트를 보면


이런 식으로 검색창에 원하는 정보를 얻고싶은 문장이나 단어를 쓰게 되면 가장 위에나 아래쪽에 위와 같은 광고들이 나오게 됩니다. 당연히 가장 위에 있다보니 사람들은 많이 들어가며 이 광고를 올린 회사들은 사람들이 많이 들어옴으로서 영업이익이 발생하게 되니 사이트에 돈을 내가면서 광고를 하는 것 입니다.
그럼 광고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네이버 사이트의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


일단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볼 수 있는 검색광고 입니다.
사이트 검색광고는 사이트 홍보 및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으로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의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링크를 노출시키는 기본적인 검색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한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죠
그럼 광고비는 어떻게 선정할까!!! 사이트 검색 광고는 광고 노출 기간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입니다. 많이 클릭이 되어 사이트 홍보가 될 수록 광고를 문의한쪽과 네이버쪽 둘다 좋겠네요 ㅎㅎㅎ

다음으론 쇼핑검색광고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 노출 및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이 광고는 물품을 팔기위해 쇼핑의 가장 앞부분에 나오게끔 하는 방법으로 물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저는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데 이런광고가 있는지는 몰랐네요 ㅎㅎ 이 광고비는 쇼핑몰 상품형과 동일한 방식으로 광고주가 제품 단위로 결정한 입찰가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제품의 연관도 및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됩니다. 검색영역에 노출된 광고에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다음은 콘텐츠 검색광고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딩 및 전환을 유도 하는 광고로서
네이버 통합검색결과에 블로그, 포스트, 카페 콘텐츠를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자신의 포스트나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고있습니다.
다음은 브랜드 검색광고 입니다.
브랜드 홍보 및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는 광고로서
나이키나 아디다스 등 대부분의 알아주는 기업들은 이 광고를 사용해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미지를 함께 노출함으로서 광고를 진행합니다. 광고비는 상품 유형, 광고 노출 기간(최소 7일~최대 90일),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 수(최근 30일 조회 수) 합계에 따라 산정됩니다. 최소 광고비는 50만 원 부터이며 최대 광고비는 1억 8천만원까지다양한 가격대가 있습니다!!!
그외 지역소상공인광고와 클릭초이스플러스 등 다양한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검색광고가 아닌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배너, 동영상, 스폰서십 광고 등 인터넷에서 접할 수 있는 노출형 광고를 통칭합니다.
사람들은 동영상이나 사진에 더욱 흥미를 느끼기때문에 이 디스플레이 광고의 효과가 뛰어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종류는 배너광고, 동영상광고, 주제별 디스플레이광고, 비즈 플랫폼 상품광고가 있는데

그중 배너광고는 네이버 초기 화면 상단 영역에 정해진 시간동안 광고를 독점 노출하여 높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시간대별로 각각의 광고를 하기 때문에 가장 사람들의 유입이 많은 시간대인 2시부터 5시까지는 최대 금액인 3100만원대의 광고 금액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광고입니다. 요즘 유투브나 네이버 TV cast등 원하는 동영상을 보기위해서 동영상을 재생하면 꼭 앞에 광고가 하나 또는 두개씩 나오죠 이게 바로 동영상 광고 입니다.
주목도 높은 위치에 광고가 노출되어 높은 브랜드 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죠 또 인기 주요 스포츠 경기의 생중계 시 중간 광고 타임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상품도 포함됩니다. 이 광고의 가격대는 천차만별이어서 광고 한번 보여지는데 몇천원 부터 일일 몇백만원 등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점점 인터넷의 중요성이 커지고 인터넷 시장이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글 마치겠습니다!
'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백질 보충제] 헬스 보충제 게라 웨이프로틴 먹어본 실제 후기!!! (0) | 2019.07.27 |
---|---|
폭우를 몰고 오는 태풍 5호 다나스 한국, 미국, 일본 기상청의 경로예측!!! (0) | 2019.07.20 |
(대한민국 vs 이란) 서울월드컵 경기장 이란전 W-W구역 후기 (0) | 2019.06.28 |
고니의 인생영화 '위대한 쇼맨' 리뷰!! (0) | 2019.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