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폭우를 몰고 오는 태풍 5호 다나스 한국, 미국, 일본 기상청의 경로예측!!!

 

필리핀쪽에서 시작된 태풍 5호 다나스가 폭우를 몰고 한국으로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올 여름들어 최대 규모의 비를 몰고 올 것이라고 예상되는 태풍 5호 다나스의 경로로 인해 제주도나 남부지방은 폭우에

대비를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한국과 미국 일본 기상청에서는 태풍 5호 다나스의 경로를 예측하고 있는데요

일단 한국의 기상청의 태풍 경로 예측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20일 00시부터 한국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으며 점점 북상하며 일본쪽으로 꺾이는 경로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태풍 5호 다나스가 이런 경로로 진행을 하게 된다면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태풍 대비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일본 기상청입니다. 한국 기상청과차이를 보이며 일본 기상청에서는 일본쪽으로 꺾이지 않고 한국의 강원도 즉 동해방향으로 한국을 통과할 것이라는 예측이었습니다. 이 예측이 맞다면 경상도 지역에 태풍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아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다음은 가장 정확하다는 미국 기상청입니다. 미국 기상청의 경우에는 태풍이 대한민국의 정중앙쪽으로 이동할 것이다 라는 예측을 내세웠습니다.

 

오전 10시에 기상청에서는 한국과 미국 그리고 일본이 예측한 바와 다르게 태풍은 올라오면서 세력이 약해져 소멸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태풍 5호인 다나스는 15.0 km/h의 진행속도를 가지며 한국쪽으로 이동중인데요 중심기압은 990헥토파스칼로 여전히 약한 소형 태풍입니다. 그러나 제 집인 인천까지도 바람이 많이 불고 물방울이 흩날리는 걸 보아 이번 태풍은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태풍으로 전남까지 태풍 경보가 발생했기 때문에 비구름이 없어지기 전까지는 항상 대비를 단단히 해야할 것 같습니다.

 

요즘 비가 안와서 밭이나 논이 메마르고 있는데요 태풍으로 인한 피해는 없어야겠지만 비는 조금 내려줘서 농사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다들 태풍 대비 잘하시고 안전하게 주말 보내세요 ㅎㅎ